티스토리 뷰

목차



      기존에 쓰던 대야랑 슈너글이 작다고 느껴질때쯤, 새로운 욕조가 필요했어요.

     

    * 슈너글 아기욕조 후기가 궁금하시면~

     

    신생아 슈너글 아기욕조, 살까?!말까?!

    아기욕조를 어떤것을 사야하나 고민이 많았어요. 아기 씻기는 법을 보니 욕조가 2개가 필요하더라구요. 아기욕조! 하면 국민욕조라며 슈너글 후기가 많았는데 신생아는 그냥 다이소

    sparklinggy20.tistory.com

     

      어떤분은 슈너글을 돌때까지 썼다는 분도 계신데 우량아인 우리아기는 무리무리~ 욕조안에서 편하게 물놀이도 할만한 조금은 큰 욕조가 있었으면 했어요.

      그래서 또 검색검색~!! 오플라욕조와 버드시아 아기욕조, 두가지로 좁혀지더라구요. 한참 고민했어요. 큰 욕조를 원하지만 저희집 화장실이 엄청 좁은 관계로 화장실에 딱! 들어맞는 욕조였으면 했거든요. 일단 오플라는 원형. 버드시아는 사각형. 딱 봤을땐 오플라가 좀더 작아보이기는 했으나 결과적으론 버드시아 아기욕조 구입!
      이유는 전 슈너글을 사용할때 아쉬웠던 점이 목욕을 반신욕처럼 해야한다는점.. 어쩔땐 배위까지 물을 채워 따뜻하게 해주고 싶은데 목욕시간이 지날수록 윗부분이 왠지 추울것 같은 느낌이 들었었거든요. 오플라는 슈너글처럼 앞부분이 낮아서 왠지 또 그럴 것같더라구요. 버드시아는 아기가 일어서서 움직이면 욕조가 좀 위태위태하다는 후기가 있었지만 저희집 욕실은 버드시아 욕조 들어오면 규격이 딱!! 맞기 때문에 흔들릴 일이 없을 것 같았답니다^^;; 게다가 온도표시도 되서 편할 것 같고 부피도 커서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 생김새

      사용할땐 못느꼈는데;; 사진으로 보니 밑부분이 많이 좋은 형태네요.

      전 이렇게 벽에 딱! 붙여서 사용하니 흔들릴 염려는 없죠ㅎㅎ (화장실 진짜 아담하구나~^^;;)

     

      바닥부분엔 요렇게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어있고

     

      앞부분엔 목욕용품 같은것을 올려 놓을 수 있어요.

     

      욕조가 크다보니 물을 받으려면 한참 걸리는데 샤워기를 이곳에 걸고 물을 받으면 편해요.

     

      마개 부분엔 온도표시가 된다는 점! 이거 정말 편하더라구요.

     

    #. 사용기

      맨 처음 사용할 땐 아기가 좀 작아서 의자에 앉히지 않고 바닥에 앉혀서 사용했어요. 의자같은데 앉아서 목욕하는게 어색할 수있으니 적응도 할겸요. 그리고 불과 며칠뒤 그 공간이 작게 느껴져 앉혀서 목욕시키기 시작했답니다. 목욕장난감 몇개 넣어주고(제가 다 조작해 줘야되는거지만요ㅠㅠ) 하니 어색해하지않고 잘 하더라구요. 1차로 그렇게 씻기고 2차로 씻길땐 마개만 빼면 물 빠지고 샤워기로 씻겼어요.

      가끔 일어날때도 있는데 격하게 움직이진 않아서 그런지 욕조가 막 위험하게 흔들린다던지 하는 문제는 없었어요. 다만 욕조가 깊어 욕조를 닦을때나 아기를 씻길때 허리가 좀 더 아픈거 같다는 점?!^^;; (다른욕조도 허리 아프기는 마찬가지일지 모르지만 욕조의 깊이가 한몫하는 것 같아요;;)

     


    #. 아쉬운점& 좋은점

      딱히 아쉬운 점은... 제가 사용하기에는 괜찮은데 다른 분들은 밑부분이 좁은 형태이기 때문에 물 없을때 아기가 서서 움직이면 욕조가 넘어갈 것 같다는 후기들이 있네요. 주의하시면 될 것 같아요.

      좋은점은 확실히 욕조가 크니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 물 받는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아기 배까지만 찔끔 받는게 아니라 원하는 높이(?)까지 물을 받을 수 있어 좋았어요.

      마개만 빼면 물이 빠져서 편리하고 마개에 온도표시가 되어 좋았어요.

     


     

      꽤 오래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기가 목욕하는 시간을 너무 좋아해요. 화장실에서 물받는 소리가 나면 빨리 들여보내달라고 난리가 나요^^;; 물 받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데 문 앞에서 발을 동동 구르면서 난리가 납니다ㅎㅎㅎㅎ

      오플라욕조도 부피가 꽤 있다고 들었는데 어차피 둘다 부피있는 것이라면 버드시아 아기욕조가 저한테는 더 좋게 느껴지네요. 물론 부피가 큰 만큼 화장실도 더 많이 차지하고 물도 더 많이 받아야 하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땐 버드시아 아기욕조를 선택한 것이 잘 한 것 같아요.

      저희집 화장실이 작다보니 사용하지 않을 땐 화장실 욕조에 넣어놓습니다. 그때그때 욕조 꺼내고 프롬유 샤워핸들 꺼내고 합니다. ㅎㅎ

     

    * 프롬유 샤워핸들 후기가 궁금하시면~

     

    프롬유 샤워핸들, 치코 아기비데 다음

    미숙아로 태어났지만 급속도로 성장해서 이젠 너무 우량아가 되어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처음 치코 아기비데를 사용하며 편하게 응가를 닦였지만 아기는 급속도로 무거워지고;; 세면대가

    sparklinggy20.tistory.com

     

      저희집 욕조는 아기용품 창고네요^^;; 어쨌든 1의 후회도 안하고 현재까지(14개월)사용하고 있는 버드시아 아기욕조 후기였습니다.

     

     

     

    버드시아 디럭스 아기욕조

    COUPANG

    www.coupang.com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으로부터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