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아기욕조를 어떤것을 사야하나 고민이 많았어요.
    아기 씻기는 법을 보니 욕조가 2개가 필요하더라구요. 아기욕조! 하면 국민욕조라며 슈너글 후기가 많았는데 신생아는 그냥 다이소 대야 2개가 최고라는 말이 많아서 망설였죠. 슈너글이 생각보다 오래 못쓴다는 말도 있구요. 고민을 하다가 왜 국민욕조라 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이른둥이라 다른사람들 보단 더 오래쓰지 않을까?!. 했던것도 있어 결국 구매했습니다 ^^

     


     

    #. 생김새

    여러번 사용 후 올리는 후기라 언박싱 장면은 없어용~

     

     

    요렇게 생겼어요. 검색 이미 해보신분들은 아시죠?~

     

     

     

    저렇게 등받이가 있고 가운데가 튀어나왔어요.

     

     

     

     

     

     

    등받이 쪽엔 슈너글 로고가 똭~!! 슈너글은 영국제품이예요. 색상이름도 로열블루~ 모든 색상 이름에 로열이 붙더라구요. 로열로열~~ㅎ

     

     

     

    이렇게 최대 물높이가 표시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낮죠?~

     

     

     

    가운데는 저렇게 범퍼가 있고요.

     

     

    #. 완전 신생아 사용기

    완전 신생아, 전 특히 더 작은 이른둥이가 쓰기에 어떨지 고민이었거든요. 등받이가 있는건 어차피 목을 가눠야 그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지 않을까해서요. 목도 못가누는 완전완전 신생아는 대야가 더 편한게 맞는 것 같습니다. 밑부분이 앞뒤로 좁고 중간에 범퍼가 있어서 씻기기에 뭔가 비좁아요. 그래서 전 슈너글 하나, 일반욕조(대야) 샀었는데 오히려 일반욕조에서 씻기고 슈너글에선 그냥 후다닥 행구기만 했어요.

     


    #. 좋은 점

    아직도 목을 못가누지만 그래도 예전보다 목에 좀 힘이 있고 몸무게도 늘어서 슈너글 아기욕조에서 씻겨봤는데 괜찮더라구요. 이젠 몸무게도 나가니까 엎어서 씻기는게 오히려 좀 부담스러웠는데 슈너글에 앉히고, 물론 혼자 제대로 앉진 못합니다만 그래도 몸 받히는게 예전보단 좀 수월해지니 슈너글이 편하더라구요. 일반욕조는 아기가 가만히 있질 않고 자꾸 일어서려고해서;; 미끄러지고 좀 불편합니다. 슈너글은 등받이도 미끄러지지 않고 딱딱하지 않게 폭신한 재질로 되어있어서 좋더라구요.

     


    #. 아쉬운 점

    사진으로 보셨다시피 맥시멈 물양이 적은 듯 합니다. 완전 아기 때 생각하고 자꾸 많이 받으니 아기를 넣으면 수면이 확~ 올라가요;; 씻기다가 물 많이 흐르더라구요. 근데 막상 아기는 물에 많이 안잠겨요. 몸이 좀 푹 담궈지지 않으니까 재채기도 하고 그렇더라구요. (더 뜨끈한 물을 받아야하나?!...) 그리고 좀 무거워요. 한쪽이 낮아서 물버릴땐 편하지만 욕조 자체 무게는 좀 있어요. 마지막으로 역시 오래 쓰진 못하겠더라구요. 아직 목도 못가누는데 벌써 물 넘치고 욕조가 큰 느낌은 아니예요. 조금만 더 커도 꽉 찰것 같더라구요.

    *최근 슈너글이 업그레이드 되어 배수구멍이 생겼더라구요. 좀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을 보시려면~

     

    슈너글 온도감지 플러그 유아욕조

    COUPANG

    www.coupang.com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으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슈너글아기욕조 사지말라는 말은 안하겠습니다^^ 현재 편하게 잘 쓰고 있으니까요. 육아템이란게 대채적으로 수명이 짧으니 이것도 그렇다고 생각해야죠 뭐. 목 가누면 정말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슷한 디자인에 가격대가 더 저렴한 제품들도 있는 것 같던데 그런것도 괜찮을 듯하구요. 난 이왕사는거 오래쓸거 사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욕조 종류도 엄청 많은 것 같으니 본인의 생각대로 잘 따져봐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 너무 큰 욕조는 아기가 너무 작을 때 물 받는게 오래걸리고 좀 힘들다고는 하더라구요~ 참고!ㅎㅎ